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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약관적용)

㈜리딩세상(이하 '회사'라고 함)이 운영하는 계투게더(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계(契) (이하 '계')의 가입 및 해지 사항,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동의에 의하여 'NICE평가정보㈜'에서 제공하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관한 검토 및 평가를 가입의 기본 항목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설정한 웹 사이트를 말하며, '회원' 계정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사이트'(www.getogether.co.kr)를 말합니다.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서비스'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이하 '회원')를 말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회원'의 등급을 각 호와 같이 '일반회원', '정회원', '준회원'으로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범위를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일반회원'이란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와 휴대폰 실명인증을 거친 '회원'을 말합니다.
2) '정회원'이란 '일반회원' 가입 후 신용등급인증을 거쳐 '정회원' 자격을 부여받은 '회원'을 말하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준회원'이란 '일반회원' 가입 후 신용등급인증을 거쳐 '준회원' 자격을 부여받은 '회원'으로서, 계투게더 신용평가시스템의 평가결과 C1~C4 등급에 해당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준회원'은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한적 범위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④ '계원'은 '회원' 중 계투게더의 계에 참여한 '정회원'을 말합니다.
⑤ '수수료'라 함은 '회원'의 관리 및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 이용료로서 '회사'가 부과하는 플랫폼 서비스 수수료(이하 '수수료')를 말합니다.
⑥ '곗돈'은 순번에 따라 타는 목돈을 말하며, '월곗돈'은 매월 정해진 날에 불입해야 하는 정해진 금액을 말합니다.
⑦ '안전보증자금'(이하 '보증금'이라 함)은 계의 만기일까지 원만한 출납진행을 위한 최소 대비 자금으로서, 서비스 불이행이 발생되지 않을 경우 전액 환급 가능한 금액을 말합니다.
⑧ '연체료'라 함은 '계원'이 가입한 '서비스'와 관련해 납입기한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 납입해야 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⑨ '임의탈퇴'라 함은 '회사'가 계약불이행 회원을 임의로 탈퇴조치 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회원
제 1 조 (회원가입)



①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과 원활한 고객상담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음의 필수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회원'의 등급에 따라 요청하는 정보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식별정보: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주소지, ID, 비밀번호, 메일주소
- 개인정보: 신용등급, 신용조회 등의 'NICE평가정보㈜'의 열람정보
- 소득정보: 직/업종, 연봉, 근속년수
- 계좌정보: 거래은행, 예금주, 계좌번호


② '회사'는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가입 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회원'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회사'가 특별히 요청할 경우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④ '회원'이 사실과 다른 정보 또는 허위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운영자의 권한으로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및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 조 (신용등급)



① 계투게더 신용평가시스템

1) 자체 개발한 계투게더 신용평가시스템(CSS : Credit Scoring System)은 총 12등급으로 구성되며, 등급에 따라 계투게더 내 활동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계투게더 신용평가시스템은 기존 금융정보인 대출정보와 상환실적을 토대로 하여 빅데이타 기반 위에 계투게더 내 활동 내역을 종합하여 '회원'의 신용등급을 관리합니다.
3) 계투게더신용등급은 12등급(A:1~4등급, B:1~4등급, C:1~4등급)으로 되어 있으며, 매년 12월에 회원평가를 진행하며, 다음해 1월에 평가 내역을 공지합니다.



② NICE평가정보㈜

1) '회원'이 동의 하에 제공하기로 한 신용평가시스템으로 '회원'의 대출정보와 신용정보가 제공됩니다.
2) 본 신용정보는 '회원'의 신용도를 평가하는 자료로만 사용되며, '계원'으로 활동할 때까지 보관 됩니다.





제 3 조 (회원탈퇴)



① 이용 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일주일 이내에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에서는 『개인정보 취급방침』 조항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계원'으로 활동내역이 있는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 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 종료 후 5년간 ID, 성명, 연락처, 주소, 해지와 회원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3)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제 4 조 (회원등급승격)


① '준회원'은 일정기간 이후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정회원' 승격을 재신청할 수 있으며, 재신청 시 '회원'의 신용등급인증에 동의해야 합니다.
② '정회원' 중 계투게더 신용등급 B2~B4등급에 해당하는 '회원'은 매년 12월에 '회사'가 신용도 평가를 위해 신용등급인증을 요구하게 되며, 이에 불응할 경우 '준회원'으로 강등 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 1 조 (계 '奚')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계(奚) 플랫폼(Platform) 서비스로서, '회사'의 '사이트'를 통하여 '계원'이 계의 신청과 월곗돈 불입, 곗돈 지급에 관련된 모든 활동에 대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기타 이용 서비스,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② 이와 같은 계(奚)를 이용함에 있어서, '계원'이 월곗돈을 성실하게 불입하지 않아 차질이 발생하는 경우를 『계약불이행』 이라고 합니다. 이와 같은 계약불이행 시 발생하는 '계원'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 조 (곗돈 금리)


『온라인 계 플랫폼 서비스 계투게더』는 곗돈이 순번에 따라 순차적으로 '계원'에게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금리는 계 순번에 따라 다르며, 적금 및 대출금리는 0%에서 최대 10%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 3 조 (수수료)


① '회사'는 온라인 계 플랫폼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를 '회원'에게 징수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총 곗돈의 1%가 '수수료율'로 적용됩니다.
② '수수료'는 '계원'의 곗돈 지급일에 맞추어 정산한 후, '수수료'를 공제한 곗돈을 지급합니다. 정산된 '수수료'는 환급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입금 또는 출금과 관련하여 계좌이체에 의해 발생하는 출입금 이체수수료를 '회원'에게 부과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체수수료 금액을 할인,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연체료)


'회사'는 '계원'이 가입한 계의 월곗돈 수금과 원활한 지급을 위해서 『연체료』 제도를 실시합니다. 건전하고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려는 목적이며, 위반 활동이 반복되는 경우 이용제한 등의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안정보증자금:보증금)


① '계원'은 곗돈 만기일 대비 원활한 출납진행을 위하여 『보증금제도』를 시행합니다. 보증비율은 '계원'의 해당 순번에 따라 다르며, '회사' 30%, '계원' 70%를 기준으로 합니다.
② '계원'이 월곗돈 불입일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 발생하는 연체료는 개인의 보증금에서 차감됩니다. 보증금보다 많은 연체료가 발생할 경우 연체된 '계원'의 예치금과 곗돈에서 차감되며, 별도로 추징될 수 있습니다.
③ '계원'이 월곗돈 불입한 기일이 길어져 최고장(내용증명)을 발행된 경우 해당 회원의 보증금은 부도비용으로 처리되어 환급 될 수 없습니다.
④ '계원'이 가입한 계 운용 중 계약 불이행이 발생되지 않을 경우, 보증금은 '계원' 전원 곗돈 지급 완료일 기준으로 1주일 후 전액 환급 처리됩니다.
⑤ '회사'는 재량 내에서 수수료 및 보증금의 추가, 금액을 변경을 할 수 있으며,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4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 조 (면책)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책임이 있다고 판단되는 상당한 인과관계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회원'이 ID, 비밀번호 등을 본인의 관리소홀로 인해 제 3자에게 누출한 경우
② '회원' 개인정보에 대한 변동사항을 처리하지 않아 발생되는 불이익이 있는 경우
③ '회원'의 전산 조작이나 업무처리의 오류 등으로 인한 경우
④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
⑤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⑥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직거래 등을 한 경우
⑦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의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 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제 2 조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적합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이용합니다.
② 본 조 제 1항과 관련하여 '회원'은 쿠키 이용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며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이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됨으로써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조 (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웹 화면(문구 및 디자인)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출판, 복제,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유포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제 4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용자가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 내용을 초기화면 또는 연결을 통해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이용약관의 변경 시 '회사'가 미리 '회원'에게 약관 변경 내용을 개별적으로 통지하여 '회원'이 동의한 경우, 또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약관 변경 내용을 7일 전부터 공지하여 동의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였으나 '회원'이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본 약관(제2장 3조)에 따라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서비스 이용은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5 조 (제휴사 또는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제휴사를 포함한 '회사'의 광고 게재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제휴사 등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에 접촉 할 경우, '회사'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 내용 및 이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송(또는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본 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거부와 관계없이 공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채권추심 및 위임)



① '회사'는 본 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채권추심 및 '회사'가 지정하는 업체에 채권의 추심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 월곗돈 납입 연체 60일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 곗돈 보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② 채권추심을 진행하는 경우 최고장(내용증명)이 발행될 수 있으며, 최고장에 명시된 기간내에 미납금이 완납되지 않은 경우 미납내역서를 기준으로 채권추심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③ 채권추심을 위임하는 경우 채권 회수금액의 일정비율에 해당하는 회수 성공 수수료를 '회사'가 추심을 위임한 업체에 지불할 수 있습니다.
④ 상기 각 항의 규정에 의거 채권추심의 법률적인 조치에 소요되는 비용 및 추가적으로 발생되는 비용은 채권추심 비용에 포함될 수 있으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손실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본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개별서비스 이용약관, '회원' 상호간의 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민사소송법 등 관련법령에 의한 관할법원 이외에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② 이 약관은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위 1항의 방법으로 '사이트'에 7일 이상 공지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이 아닌 경우에는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도록 합니다.)
④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개별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위 3항을 준용합니다.



제 10 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①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소비자기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11 조 (기타 조항)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성명 : 박종화
- 직책 : 부장
- 전화번호 : (02)533-1310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결합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문의에 대하여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②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118)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 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www.ctrc.go.kr / ☎ 182)